HNU뉴스

한남대 대학혁신특성화 포럼, 현장연계형 문제해결 교육모델 ‘연구’

작성일 2023-11-24 14:03

작성자 김민영

조회수 753

수정

한남대학교는 24일 오전10시30분 무어아트홀에서 한양대학교 IC-PBL센터 박현미 부센터장을 초청해 대학혁신 특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박 부센터장은 ‘현장연계형 문제해결 교육모델 IC-PBL’을 주제로 포럼을 실시했으며, 이날 포럼에 한남대 이광섭총장을 비롯한 처실장, 교수, 교직원등 50여명이 참석했다.
  PBL은 Problem-based learning/Prject-based learning의 약어로 실생활에서 직면하는 복합적인 문제나 과제에 대해 학습자 스스로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비판적·전략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협업능력 등을 함양시키는 학습자 중심의 협력학습을 의미한다.
  박현미 부센터장은 PBL의 개념, PBL 수업설계 및 운영 전략, PBL을 적용한 수업 사례와 PBL 수업운영 성과 등에 대한 포럼을 진행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PBL방향성과 다양한 사례에 대해 살펴보고, 한남대에서 이를 활용해 개선하고 반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탐색하는 기회가 마련됐다는 평가다.
  기획조정처 이준재처장은 “한양대학교 교육브랜드와 확보된 교육 경쟁력을 이해 할 수 있었고, 오늘 포럼을 통해 PBL과 같은 학습자 중심 수업 운영방법과 교수자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광섭총장님.jpg
0W8A8513.jpg
0W8A8455.jpg

정보관리부서 : 홍보팀

최종 수정일 : 2022-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