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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컷뉴스] 취업·창업, 정부사업 선정…대학들 전통시장과 '스킨십' 강화

작성일 2017-04-14 10:28

작성자 장효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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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 취업과 창업을 확대하기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대학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전통시장과의 스킨십을 통한 취업과 창업은 물론 막대한 예산이 걸린 각종 정부 사업 선정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의지가 엿보인다.

최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사업의 예비 대상자로 이름을 올린 한남대는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통시장 대학협력 사업을 따냈다. 

이 사업은 대학과 전통시장이 협력해 청년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남대 의류학과와 디자인학과 등에 재학 중인 65명은 지하상가 내 600여 개의 소점포를 대상으로 자신의 전공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상인들과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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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nocutnews.co.kr/news/4767542#csidxc00f330a116addfb7cd79dcff5787d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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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