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이메일 발급

학생 이메일 서비스 변경사항 안내 (2024.7.1~)

Google사는 2023년 1월경 대학에 제공하는 무제한 제공 정책을 폐지하고


MicroSoft와 유사하게 용량 기반한 과금정책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이에 1인당 저장공간을 조정하여 운영함을 알려드립니다

메일 신청

*MICROSOFT365 신청 참고 바랍니다.


바로가기



문의 사항

기획조정처 시스템운영팀

학생 이메일 담당자

ckkim@hnu.kr 042-629-7704

FAQ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 어떻게 조치하나요?

구글 비밀번호 재설정과 동일한 절차


gmail.gm.hannam.ac.kr 또는 메인홈페이지 한남인>재학생용 메일
비밀번호 찾기> 다른 방법 시도> 보조메일 코드발급>비밀번호 업데이트> 비밀번호 저장


다음과 같은 첨부사진과 같은 절차 이행
















위와 같이 변경했음에도 로그인 불가 시
042-629-7704 전화해서 개인정보 확인후 비밀번호 재설정

학적부의 메일주소를 @gm.hannam.ac.kr 또는 @usk.ac.kr 로 기재하면 처리되지 않는 이유는?

이런 경우 신규 계정의 임시 비밀번호를 신규 계정으로 보내는 상황이 되어 임시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반드시 다음(daum.net, hanmail.net), 네이버, 구글 등의 메일로 변경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계정을 학번 이외의 것으로 가능한가요?

현재 메일시스템에는 학번과 성명 이외의 개인정보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학적변동(졸업, 자퇴 등)의 사유로 계정정리시 학번 정보를 활용하게 되어 부득이하게 학번을 이메일계정으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관리부서 : 시스템운영팀

최종 수정일 : 2024-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