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2022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창업교육 우수대학은 교육부와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선정하며 매년 창업교육과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우수대학을 발굴해 시상한다.
시상식은 2일 오전 11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됐으며, 4일에는 ‘2022년 산학협력 엑스포’와 연계해 한남대 이성광 창업지원단장이 한남대의 창업교육 우수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남대는 교내에 학생들이 이론으로 배운 창업을 실제 경험하고 실현해 볼 수 있는 공간인 ‘한남 창업클러스터(창업캠프, 창업마켓)’가 마련돼 있다. 학생들이 공간을 활용해 창업실전을 위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창업활동 장려를 위한 다양한 창업 장학금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남대는 맞춤형 특화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지역 내 창업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우수 창업자 발굴과 육성에 힘써온 결과 창업보육협회, 매일경제신문이 선정하는 ‘2021 대학창업지수’ 창업지원 및 창업인프라 부문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2021년 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실태조사 결과 한남대는 창업강좌 167개, 창업동아리 96팀, 학생창업자 35명 등으로 각종 상위 수치를 석권하는 등 창업교육 명문임을 입증해왔다.
이광섭 총장은 “한남대는 지난 2012년 대전에서 유일하게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된 이후 10년간 지속적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초기창업패키지 등 대학창업 지원 사업을 체계적, 효율적으로 운영해왔다”며 “오는 2024년 캠퍼스 혁신파크가 들어서면 중부권 창업과 산업 발전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업교육우수대학으로 선정되면 ‘창업교육 우수대학’ 동판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정보관리부서 : 시스템운영팀
최종 수정일 : 2021-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