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긴급공지] 4학년생 추가수강신청 안내 및 사과문

작성일 2014-02-18 10:54

작성자 김성철

조회수 7455

수정
<4학년생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

4년 수강신청일인 지난 2.17(월) 10시부터 예상치 못한 시스템 오류로 인하여 수강신청이 약 1시간가량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현재 학교측에서는 문제가 된 원인규명을 하고 있으며, 금번학기에 서버과부하의 주요 원인인 “다중 아이디 접속방지 프로그램”을 적용하면서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수강신청 시 주로 집중되는 교양과목의 경우 수 백 여명이 동시간대에 집중적으로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여 시스템과부하를 줄이고, 선의의 학생을 보호하고자 다중아이디접속을 제한을 시도 하였으나 이로 인하여 발생한 오류에 대하여 학교측에서 사전에 철저한 시스템검증을 하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차후에는 보다 철저한 검증을 통하여 이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약속드리겠습니다.

따라서 금번 수강신청 오류로 인하여 피해를 입으신 4학년생 여러분들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교양과목 인원을 증설하여 추가 수강신청기간을 안내하오니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4학년생 추가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일시 : 2014.2.21(금); 08:00~09:00
2. 대상학년 : 4학년 재학생
3. 대상과목 : 교양선택 강좌 외
2014.2.18
교무연구처장, 학술정보처장 드림

정보관리부서 : 학사관리팀

최종 수정일 : 2021-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