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골한마디

학생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작성일 2012-11-13 13:37

작성자 박효균

조회수 1003

수정


학생복지팀 학생지도담당 박효균입니다.

먼저 학생에게 불편을 드린점 사과드립니다.

전화 내용에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일(납부자 명단 통보 예정일)이후에 업체(둔산타운 스튜디오 042-486-0922)로 연락하셔서 환불처리 받으시기 바랍니다. 

졸업앨범사업은 대학에서 계획·진행하는 사업이 아니며 "한남대학교 총학생회"의 사업으로 진행의 투명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업체선정 및 계약, 앨범비 납부관리만을 대학(학생복지팀)에서 총학생회를 대신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학에서 직접 환불처리를 하는데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다만, 학생들 최소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10월 중에만 환불처리를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환불처리를 완료하고 납부자 명단을 확정하여 업체와의 계약사항에 따라 납부금액 처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처리가 끝나는대로 납부자 명단과 납부금액을 업체에 전달할 예정이며(20일 예정) 그 이후에는 원래 정해진 대로 업체에서 직접 환불처리를 해주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학생복지팀(학생회관 1층)으로 방문하시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11월 14일(수) 11:00~16:00까지 학생회관 2층 임시스튜디오에서 졸업앨범촬영(4차)이 마지막으로 있을 예정이오니 촬영을 못하신 분들은 앨범구매와 상관없이 촬영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끼치게 된점 사과드립니다.


--------------------- 김아람 write --------------------
안녕하십니까 저는 4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희 부모님께서 2학기 등록금을 내면서 같이 첨부되어 있는 졸업 앨범 비용을 납부했습니다. 부모님은 고지서에 있는거라 무조건 내야 하는 줄 알고 낸건데, 저는 졸업앨범을 찍지도 않았고, 앨범을 사지도 않을 생각이라서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9월초에 등록금을 내자마자 바로 복지처에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를 하니 10월 둘째주에 알 수 있다고 그 때, 제 번호도 알려달라고 하면서 연락을 준다고 기다려보라고 하셨습니다. 연락이 오지 않아 11월 12일 오늘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10월달까지 말한 학생만 환불이 된다고 저한테는 환불이 안된다고 말하셨습니다. 그래도 돈을 받아야할 것 같아서 전화를 계속하니 계약한 스튜디오 업체에 전화를 해보라고 했습니다. 거기 업체에서는 누가 돈을 냈는지 명단도 아직 안받은 상태이고, 돈 입금도 안된 상태라 자기네들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확실한 답을 해주지않아서 저는 계속 복지처에 전화만 했습니다. 처음 전화한 시각은 1시이고 처음 이후로 전화를 했더니 그 졸업앨범을 담당한 분은 계속 어디가셨는지 042-629-7257 이전화는 다른분들 두분께서 돌아가시면서 나중에 연락준다고 하였고 1시에 전화해서 다시 걸려온 시간은 4시입니다. 그리고 나서 전화가 오니 그 담당자는 복지처에서 명단을 학교에 올렸고 현재 진행중이라 처리를 해줄수 없고 환불은 어찌됐든간에 업체 측에서 하는것이라고 하였고 업체측은 학교에서 명단이 안넘어왔다하고 되도 12월에나 된다고 하고 제가 제돈 받겠다는데 이걸 이렇게 까지 시간을 기다려가면서 직접 연락하고 해야합니까? 9월부터 연락을 했었고 오늘 하루만 전화를 해도 1시부터 4시까지 그 담당자분은 학교에서 업무를 처리해 주실 시간에 연락도 그렇게 안되서 전화를 해야하고 누구 마음대로 10월까지만 환불이된다고 하신겁니까? 공지는 올리시고 말씀해주신겁니까? 그리고 처음에 전화주셨을때 두번째에 전화로 얘기해준 내용 처럼 이래서 이래서 안되다고 설명이나 했습니까? 그냥 안된다 안됩니다 업체에 연락하세요 이렇게 밖에 말안하시고 제가 제돈 받겠다는데 이렇게까지 고생해야합니까? 복지처-학교-업체 현재 서류가 학교로 올라가있으면 또 그건 어디다가 문의해야됩니까? 또 제가 전화하고 알아보고 이렇게 해야되는겁니까? 제가 원하는 답변은 이겁니다 042-629-7257 여기로 문의바랍니다 이런거 쓰지마시고요 오늘 하루도 전화했었고 지금이글봐도 충분히 이해가실테니깐 여기 답변글에 처리상황 써주세요

정보관리부서 : 시스템운영팀

최종 수정일 : 2021-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