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인재상 및 핵심역량

창학이념

기독교 원리하에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에 따라 과학과 문화의 심오한 진리탐구와 더불어 인간 영혼의 가치를 추구 하는 고등교육을 이수시켜 국가와 사회와 교회에 봉사할 수 있는 유능한 지도자를 배출함을 목적으로 한다.

교훈

  • 진리

  • 자유

  • 봉사

교육목적

한남대학교는 진리·자유·봉사의 기독교 정신 아래 새로운 지식과 기술의 연구와 교육을 통하여 지성과 덕성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사회와 교회에 이바지함 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사회변화를 선도하는 혁신인재 양성

인재상

합리적 지성인 양성
종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진리를 추구하며 이를 위하여 끊임없이 성찰하고 학습하는 인재
  • 종합적 사고역량

    비판적, 분석적, 추론적, 대안적 사고를 통해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능력

  • 의사소통 역량

    주어진 상황에서 글이나 말, 행동으로 자신의 의사를 적절히 표현하고, 타인의 의사를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창의적 전문인 양성
실제적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구체화하고 이를 창의·융합적으로 승화하는 인재
  • 실용·전문역량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끊임없이 계발하고 이를 사회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 창의융합역량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선도적 세계인 양성
지역과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눔의 리더십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인재
  • 글로컬역량

    지역과 세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를 이해·포용하며 공동체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태도와 능력

  • 나눔리더십역량

    진리·자유·봉사의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보편적 가치실현을 위해 헌신하는 태도와 능력

자율·실천역량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수행하는 태도와 능력

정보관리부서 : 기획예산팀

최종 수정일 : 2021-03-18